01
10
평화와 공동 번영을 위해 주어진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상하이 루쉰공원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홍커우공원이라 불리던 시절, 윤봉길 의사가 조국의 주권과 민족의 존엄을 당당히 세계에 천명했던 자리입니다.
자세히보기1월 7일 (수) 중국 상하이 현장📸
100년 전 선열의 헌신이 새겨진 곳, 오늘날 중국의 혁신과 성장의 중심 이곳 상하이에서 한국과 중국이 함께 손잡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겠습니다.
자세히보기100년 전 선열의 헌신 위에서, 한중 협력의 새로운 미래로 함께 나아갑시다.
올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상해청사 100년, 그리고 백범 김구 선생 탄생 15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입니다. 이 역사적인 시기에 상해청사를 방문하게 되어 참으로 기쁘게 생각합니다.
자세히보기연대의 기억 위에 쌓는 한중 협력의 미래
한중 관계 발전의 역사적 중심지이자 양국 교류의 관문, 상하이에서 천지닝 당서기님을 만났습니다. 서기님과 상하이 시민들의 따뜻한 환대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자세히보기'떼려야 뗄 수 없는 협력 동반자' 중국과 함께 새로운 30년을 향해
2026년 새해 첫 해외 일정으로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이번 방문은 대한민국과 중국 모두에게 올해 첫 국빈 외교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닙니다.
자세히보기1월 5일 (월) 중국 베이징 현장📸
9년 만에 국빈 방중, 그리고 2달 만에 한-중 양 정상 간 교류 완료! 경주에서 만나, 한중 관계의 미래에 대한 깊은 논의를 한 지가 이제 겨우 두 달인데 오랫동안 못 만난 친구를 만난 것처럼 참으로 반갑습니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