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통령실

ENG

대통령의 말과 글

공유하기

"고수익 창출·양질의 일자리 제공 위해 금융산업 육성 정책 논의해야"

2023.01.30
"고수익 창출·양질의 일자리 제공 위해 금융산업 육성 정책 논의해야" 썸네일

금융위원회 업무보고 모두 발언

반갑습니다 여러분. 2023년 정부 부처 업무보고 마지막으로 오늘은 금융위 업무보고입니다. 금융위 관계자뿐만 아니라 금융감독원, 또 한국은행에서도 나와 주셨고, 또 많은 정책 금융기관과 민간 은행의 관계자 여러분께서도 자리를 함께 하셨습니다. 오늘 부처 업무보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계시는 우리 전문가 여러분께서 좋은 의견도 개진해 주시고, 오늘 아주 유익한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아울러서 작년에 원유를 비롯해서 공급망의 교란으로 물가가 또 많이 올랐고, 또 고물가 상황에서 글로벌 고금리 때문에 경제가 아주 이중고로 매우 힘들었습니다. 이 자리에 계신 많은 분들이 과거에 IMF라든가, 또 2008년 금융위기를 한몸이 돼서 겪었던 분들이기 때문에 작년에 국민들께서도 많이 고통을 감내하셨지만 어쨌든 파국을 면해가면서 저희들이 비교적 거시적 안정과, 또 산업 실물 분야에 대한 적기의 금융지원, 서민에 대한 금융지원 대책들이 그래도 원만하게 이뤄진 것으로 저는 평가를 합니다. 올해는 아울러서 금융산업이 고수익을 창출하고 또 우리 미래세대에도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금융산업 육성 정책까지 아울러서 오늘 논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시작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