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벌 기업 7곳, 대한민국의 미래에 투자하다 ㅣ글로벌 기업 투자 파트너십
2025.10.30 -
[화면 자막]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
글로벌 기업 7개사 대표와
글로벌 기업 투자 파트너십에 참석했습니다
[음성 자막]
지금 대한민국 대통령님께서 입장하고 계십니다.
[이 대통령]
감사합니다!
한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화면 자막]
글로벌 기업 투자 파트너십
2025. 10. 29.
[유미코아 배터리사업부 CEO / 카레나 칸실레리]
유미코아는 40년 전에 처음 한국에 진출하였고 처음 공장을 구축한 이후 국내 고객들에 저희 배터리 소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2001년도에 한국의 글로벌 R&D 센터를 구축하였습니다. 한국의 좋은 인재들과 배터리 생태 성장 속도에 굉장히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계속해서 전략적으로 중요한 국가일 것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우리는 한국에 지속적인 투자를 할 것입니다. 현재 35기가와트 생산량을 40기가와트로 늘릴 계획이고 연간 50만 대 전기차에 공급할 수 있는 양입니다. 계속해서 저희를 신뢰하고 지지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 대통령]
언제나 환영합니다
[지멘스 헬스케어 아태지역 / 뷔 트란]
전 세계 최대 의료기기 기업으로 영상 진단 암 치료 전문으로 하고 있고 향후 한국에 5천만 달러 투자할 계획이며 일자리를 포항시에서 창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계속 한국 정부와 교육 훈련, 기술 인정, 기술 개선 관련 협력을 기원합니다.
[이 대통령]
장관께서 잘 메모해야 할 거 같아요
우리가 감사드립니다.
[에어리퀴드 한국 CEO / 니콜라 푸아리앙]
특히 반도체, 수소모빌리티 등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46조 원에 달하는 대규모 인수를 성사시켰고 이에 대한 대한민국 정부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계속해서 대한민국 반도체 사업을 지원하는 투자 해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인수에 대해서 지지를 해 주신 정부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는 바입니다.
[이 대통령]
우리도 환영합니다.
[코닝 한국 CEO / 반 홀]
저는 코닝에서 CEO를 맡고 있습니다
한국 진출한지 50년이 됐습니다. 그리고 향후 몇 년간 투자를 늘릴 계획입니다. 아산 연구센터와 함께 제조시설 설치했습니다. 그 동안 디스플레이, 운영체제(OS), 모바일 전자제품, 항공, AI, 데이터 센터 부문을 주력으로 삼고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 투자할 계획이며, 향후 5년간의 투자계획을 마련해두었습니다. 한국은 저희에게 매우 중요한 산업 기반이며, 대통령님과 정부가 보여준 리더십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한국의 지도자들 그리고 대통령님을 만나게 되어 영광이며 앞으로 어떤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또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이 대통령]
언제나 환영합니다!
[앰코 테크놀로지 한국 CEO / 이진완]
올해는 6천 억 정도 국내에 투자를 하고 있고요 특히 송도 사업장에 신규 테스 진출을 위해서 2억 달러 정도 FDI(외국인직접투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향후 광주 반도체 패키징 사업장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에 깊이 감사드리고요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의 혁신과 글로벌 역량 강화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대통령]
광주로 간다니까 특별히 환영합니다.
[르노 한국 CEO / 니콜라 파리]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는 새로 임명된 CEO 니콜라 파리입니다. 저희는 한국에서 약 4,000명의 임직원과 200개 이상의 협력업체와 함께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이 지역에서 4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했습니다 이는 '메이드 인 코리아(Made in Korea)'가 지닌 신뢰성과 품질을 잘 보여주는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비전은 프랑스의 혁신 생태계와 한국기술 생태계를 결합해 다음 세대 전기차(EV)를 함께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룹 차원에서도 한국과의 협력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한국을 저희 글로벌 전략의 5대 핵심 허브 중 하나로 자리매김시키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엔지니어링과 제조 양 측면에서 차세대 전기차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를 한국에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대통령]
감사합니다
[화면 자막]
기념 촬영
첨단·주력 산업 분야
향후 5년간 총 90억불 규모의 투자계획
한국을 최적의 투자처로 선택한
글로벌 기업 대표들에게 사의를 표하면서,
외국인 투자에 대한
정부의 적극적 지원을 재확인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