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통령실

브리핑

김혜경 여사, UAE 셰이카 파티마 여사 친교 만찬(11.18, 화) 관련 전은수 부대변인 서면 브리핑

2025.11.19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UAE 아부다비를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는 현지시간 18일 저녁, UAE 대통령의 모친인 셰이카 파티마 빈트 무바라크 알 케트비 여사의 초청으로 파티마 여사 별궁을 방문해 친교 만찬을 가졌습니다. 이날 만찬에는 연방정부 국무장관이자 파티마 여사 고문인 마이사 빈트 살렘 알샴시 장관이 직접 영예수행을 했습니다.

 

만찬에는 파티마 여사를 비롯한 다수의 왕실 여성 가족들이 참석해 김혜경 여사를 따뜻하게 맞이했습니다. 김혜경 여사는 “파티마 여사께서 오랜 기간 여성·가족·아동을 위해 헌신해 오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 노고에 존경과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김혜경 여사와 파티마 여사는 UAE 전통 음식을 함께하며 요리, 가족, 한류문화, 양국의 공통점 등 다양한 주제로 환담을 나눴습니다. 특히 파티마 여사와 왕실 여성들은 K-뷰티·K-푸드·K-드라마 등 한국 문화에 깊은 관심을 표하며, UAE 내에서도 한국 문화의 인기가 높다는 점을 언급했습니다.

 

김혜경 여사는 “아부다비에 와 보니 깊은 친밀감과 유대감을 느낀다”며 “다음에 방한해 주신다면 정성을 다해 환대하겠다”고 말하고, 초청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2025년 11월 19일

대통령실 부대변인 전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