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통령실

브리핑

김혜경 여사, 2025 APEC 정상회의 기념 한복패션쇼 관람 관련 전은수 부대변인 서면 브리핑

2025.10.29

김혜경 여사는 오늘(29일) 경북 경주 월정교 수상특설무대에서 열린 ‘2025 APEC 정상회의 기념 한복패션쇼’를 관람했습니다.

 

오늘 패션쇼는 <한복, 내일을 날다>를 주제로 열렸으며, 한복을 중심으로 한식·한옥·한지·한글 등 5韓 콘텐츠를 융합한 스토리텔링형 패션쇼로 구성되었습니다.

 

오늘 패션쇼에는 다이애나 폭스 카니 캐나다 총리 배우자, 정구호 예술감독, APEC 정상회의 참가자, 그리고 일반 시민들이 함께했습니다.

 

무대는 천년 전 한국 복식부터 APEC 정상회의 기념 한복, AI 기술이 결합된 한복까지, 과거의 뿌리에서 현재를 거쳐 미래로 이어지는 한복의 가치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꾸며졌습니다.

 

김혜경 여사는 캐나다 총리 배우자에게 ‘갓'을 가리키며 영화로 전 세계에 알려진 ‘갓’ 패션을 소개하고, 형형색색의 한복이 지닌 아름다움과 의미에 대해 담소를 나눴습니다.

 

평소 한복에 대해 각별한 애정과 관심을 가져온 김 여사는, K-컬처를 통해 전 세계에 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있는 한복인들과 시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한편, 경주 월정교를 배경으로 열린 오늘 한복패션쇼는 한복의 날갯짓이 사람과 사람, 과거와 미래를 잇는 ‘연결의 예술’임을 보여주는 무대였습니다.

 

 

2025년 10월 29일

대통령실 부대변인 전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