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한민국 대통령실

ENG

브리핑

공유하기

국방부 업무보고

2022.07.22

윤석열 대통령은 7월 22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국방부의 업무보고를 받았습니다.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압도적 한국형 3축체계 능력 확충', '첨단 과학기술군을 건설하기 위한 국방AI 추진전략 및 유무인 복합체계 구축', '한미연합 연습 및 훈련 강화' 등 핵심 추진과제를 보고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방혁신 4.0과 국방 AI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각 군의 교육기관에서 디지털 사이버 교육을 강화하고, 장교와 장군 진급 시에 인사고과 평가에 있어서도 디지털 사이버 적응도를 크게 반영하는 등, 전군의 디지털 사이버화를 강력하게 추진해 줄 것을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은 또 MZ세대의 군 생활이 안전하고 유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병영문화를 개선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병 봉급 200만원 인상을 차질없이 추진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북핵 위협 대응을 위한 미사일 방어체계를 촘촘하고 효율적으로 구성하는데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미동맹 강화에 발맞춰 실기동훈련을 정상화하는 등 연합훈련과 연습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하였고, 이어서 ‘을지 자유의 방패’ 훈련을 내실있게 진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방위산업을 수출 주력 산업으로 육성하는데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