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의 말과 글

여성경제인의 날 유공자 정부포상 수여식

2022-07-05

자랑스러운 여성경제인 여러분, 여성경제인의 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여성기업주간의 첫 시작을 여러분과 함께 맞이하게 돼서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팬데믹 위기, 글로벌 공급망의 재편부터 초저성장 문제까지 각종 도전과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는 유일한 길은 인간의 자유와 창의를 최대한 존중하고, 민간 주도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정부는 불필요한 규제를 과감하게 걷어내고, 민간의 혁신과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여성경제인 여러분은 우리 경제의 중요한 주체입니다. 저는 여성의 적극적인 경제 활동과 참여가 초저성장을 벗어나는 가장 강력한 해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벤처펀드 조성을 통해 혁신적인 여성 창업기업을 발굴·육성 및 여성기업의 경영 역량을 제고하고, 공공기관 우선구매제도 등 국내외 판로 개척 지원을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모든 스타트업 기업에서 유니콘 기업까지 여성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완결형 기업 생태계를 구현하겠습니다.

 

정부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끊임없이 도전하는 여성경제인들을 든든하게 뒷받침하겠습니다. 그리고 늘 여러분의 목소리를 경청하겠습니다. 용산 대통령실의 문은 언제든지 활짝 열려있습니다.​